섹타나인 서비스 가치

섹타나인 특별제안섹타나인 서비스 가치
가맹점의 매출 증대, 운영비용 절감, 경쟁 프랜차이즈와의 차별화를 위한 홍보와
고객 방문 유도, 매장 운영효율화를 위해
Data기반의 매출 분석 및 예측, 운영 효율화 시스템 도입, 가맹점 매출 증대 방안이 필요합니다

프랜차이즈 산업의 어려움

가맹점의 원가 상승
고정비 증가에 의한 식자재 등 원가 상승 원가 상승 추세에 따른 손익 악화
임차비, 솔루션 사용비, 인테리어 비용 등 비용 증가
가맹점의 매출 하락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외식 경기 하락
코로나 이후 내수 경기 회복세 저하
브랜드 경쟁 심화
지속적인 소상공인 창업 붐 프랜차이즈 중심의 지속적인 소상공인 창업 진행
21년 전년대비 가맹점 64,813개 증가(24% 증가)
본사 수익 구조 한계
가맹본부 수익 구조 확장 한계 가맹비, 교육비, 주방기기/기물, 인테리어, IT장비 등
로열티 구조 또는 원재료 마진 확보 항목 제한적
가맹점 관리 업무 과다
가맹본부 업무 항목 과다 가맹점 관리(SV체크리스트 등), 사입 관리, 매출 체크 등
제한된 본사 인력으로 진행해야 할 업무가 많음

핵심 성공 요소

    1. 데이터 기반 매출 분석
    2. 점포 데이터 활용한 AI기반의 매출 분석 및 예측매출 데이터 기반의 AI 분석
    3.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정확한 숫자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데이터 취합
    1. 운영 효율화
    2. 매출, 재고, 주문 등 점포 운영 시스템 통합직관적으로 실시간으로 비용 파악이 가능한 통합시스템
    3. 매장 운영 자동화무인 점포, 키오스크, 테이블오더와 결합하여 효율성 증가
    4. 매장 운영 자동화무인 점포, 키오스크, 테이블오더와 결합하여 효율성 증가
    1. 홍보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
    2. 멤버십 서비스 연동 등 점포 마케팅 강화멤버십 서비스 연동, 상권분석을 통한 고객 재방문 유도
    3. 고객 맞춤형 타겟 마케팅 제공데이터 기반의 타겟 마케팅과 온라인 마켓 연계
    4. 영업 채널 다변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어려운 환경 속에 Secta9ine은
SPC그룹의 No.1 프랜차이즈 성장을 견인한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매출 8.6% 상승, 운영비용 22.8% 절감, 고객대응 불만을 28.1%를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홍보 및 신규고객 유치
매출 예측과 기획 생산으로 *찬스로스 최소화 가능
*재고 부족으로 판매 불가하여 발생한 매출 손실
신규 고객 1명의 확보 비용은
기존고객 유지 비용의 5~25배 소요
  1. 매출 8.6% 상승
    재고 문제 34.2% 감소
  2. 해피포인트의 2,400만 고객 기반 점포방문 유도 및 고객 retention 활성화를 통해 매출 상승 가능
  3. 점포의 주문부터 판매관리의 빅데이터 정보의 분석을 활용하여 AI 수요예측 기반의 권고주문으로 효과적인 찬스로스 관리
※ SPC 그룹의 19~23년 사례 기준, 개선 효과는 고객사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1. 온라인 채널 매출 13.7% 증가
  2. 해피오더 및 해피마켓 등 온라인 채널 판매 채널 확대
  3. 고객 맞춤형 타겟 마케팅과 온라인 마켓과 연계하여 고객 유지와 온라인 매출 확대의 효과 기대
판매 및 홍보 채널 다양화
홍보 채널 활용 및 판매채널 다양화
맞춤형 마케팅을 통한 고객 유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직접광고 비용보다
판매채널 확대가5배 효과적임
비용 절감
점포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이용한 비용 절감 가능
관리 솔루션 도입을 통한 관리 Process절감 가능
통합 운영으로 절감되는 비용과 인건비는 약 19.5%
  1. 운영 비용 22.8% 감소,
    인건비 16.2% 절감
  2. 운영 효율화 솔루션(POS, 메뉴보드, 사이니지, IoT 기기 등)의 통합 관리로 운영비 절감 (단독 운영 대비 22.8% 절감)
  3. 점포 통합 관리, 스마트 커피머신, RPA 등 중앙 통제 관리의 솔루션 도입으로 관리 인원의 시간 효율성 16.2% 증가
  1. 품질 불만 28.1%감소, 관리시간 12.8% 절약
  2. 본사의 점포 관리자는 통합관리 체계로 시간을 절약하고 더 세심한 관리 가능
  3. 실시간 대응하는 고객센터와 24시간 챗봇으로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되고 충성 고객이 증가하며, 고객의 재방문에 기여
※ 참고자료: Harvard Business Review , Big Commerce
충성 고객 증가
점포 통합 관리를 통한(점포 이력, 제조, 위생, 품질, AS관리) 통합 관리 체계
대기 없는 고객센터로 고객 신뢰 향상
충성 고객 8%가 전체 매출의 40% 차지,
상위10% 고객이 하위 90%의 3배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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